더운 날씨를 미리 준비하는 체력 강화 운동 5가지


운동 부족은 체력을 저하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면역력도 떨어뜨리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특히 날씨가 더운 계절에는 각종 신체 기능을 포함하여 의욕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체력을 관리하고, 신체 컨디션을 유지할 필요가 있는데요. 더운 날씨를 미리 준비하는 체력 강화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다리 교차하기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뒤로 젖히고, 손으로 신체를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서 복부 전체에 힘을 주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위아래로 계속 움직입니다. 밸런스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플랭크 변형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팔과 다리를 뻗어주는 동작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바닥에 엎드려서 오른팔을 앞으로 뻗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세요. 그러면 왼손과 오른발로 버티게 되는데요. 2~3초 버티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팔과 다리를 바꿔가며 1분간 진행하세요. 



3. 테이블탑 업다운


엉덩이를 대고 다리를 편 상태로 앉아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누르면서 엉덩이를 들어서 테이블 모양으로 만듭니다. 이때 몸을 최대한 늘여주고, 엉덩이에 힘을 주세요.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업다운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팔 굽히고 버티기


플랭크 자세로 엎드려서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립니다. 팔꿈치가 90도 각도가 되도록 구부린 상태에서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면 되는데요. 시선은 바닥을 바라보고, 최대한 버팁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펴고 몸을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5. 다운도그 & 피존


요가의 다운도그 자세와 피존 자세를 연결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바닥에 엎드려서 상체와 하체를 뻗어준 후, 왼쪽 다리를 앞으로 크게 내딛고, 몸을 낮춰서 피존 자세를 만듭니다. 이때 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상체를 숙여서 스트레칭을 강화하세요.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2가지 자세를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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