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서 몸의 균형감각을 되찾는 5분 운동


몸의 균형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자세나 균형감각을 개선하는 운동은 핵심 근육을 강화하기 때문에 부상을 예방하고, 일상생활에서 몸을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데요. 관절에 대한 통제력과 인지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신체의 무게 중심을 유지하며 버티거나 자세를 제어하면서 몸의 균형감각을 되찾는 5분 운동을 확인하세요.



1. 로우 런지


다리를 모으고 선 자세에서 오른쪽 발을 앞으로 최대한 내딛고, 몸을 낮추면서 왼쪽 무릎이 바닥에 닿도록 합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뻗고, 손바닥을 붙여주세요. 그런 다음 목을 뒤로 젖히면서 시선을 공중으로 향합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운동합니다. 


2. 워리어


정면을 향해 선 자세에서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크게 뻗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발목을 오른쪽으로 틀어줍니다. 그러면 왼쪽 발목은 정면을 바라본 상태를 유지하게 되는데요. 양팔을 옆으로 뻗어주고, 시선은 오른쪽을 향해 틀어줍니다. 30초 운동 후,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뻗는 자세로 30초 진행합니다. 



3. 플랭크 변형


바닥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리는 자세에서 왼쪽 다리를 양팔 사이로 당겨와서 자세를 유지하고 참습니다. 5회 이상 호흡하고, 다리를 원래 자세로 돌리며, 오른쪽 다리를 양팔 사이로 가져오는 자세로 연결합니다. 다리를 바꿔가면서 1분간 반복하세요. 


4. T 밸런스 변형


오른쪽 다리로 버티면서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세요. 동시에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머리 앞으로 뻗어주고, 전체적인 몸의 라인을 T자 모양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서 왼손으로 왼발을 잡아줍니다. 30초 동안 반복하고, 왼쪽 다리로 버티는 동작으로 30초 진행합니다. 



5. 트리

바닥에 서서 오른발로 중심을 잡고 왼발을 공중으로 띄워주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왼발을 오른쪽 허벅지 옆부분에 붙입니다. 그런 다음 팔을 머리 위로 올려서 손바닥을 붙이면 자세가 완성되는데요. 몸의 중심을 유지하면서 눈을 감고 최대한 버팁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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