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배를 만들기 위한 최고의 요가 자세 4가지


날씬한 배를 만들고, 복근을 만드는 데에는 여러 방법이 있는데요. 요가는 유연성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복근을 단련 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래 운동을 통해서 대표적인 복근 운동으로 알려진 크런치 운동을 하는 것보다 더욱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날씬한 배를 만들기 위한 최고의 요가 자세 4가지

1. 앉아서 몸을 흔드는 자세


이 자세는 코어를 강화시키는 자세로써 앉은 자세에서 발목으로 두 다리를 교차 시켜주며 시작합니다. 양쪽 손으로 발목을 단단히 붙잡고, 다리를 바닥에서부터 들어 올리며, 꼬리뼈로 앉은 자세에 균형을 맞추도록 합니다. 이 때 복근에는 힘을 주면서 척추 쪽으로 밀어 넣습니다. 


숨을 내쉬면서, 등을 둥글게 말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어깨 뼈가 바닥에 닿을 때까지 엉덩이가 들어 올려질 때까지 진행합니다. 운동을 하는 동안 발목은 계속 고정돼 있어야 하고, 복근에 계속 힘을 주고 있으면서 꼬리뼈로 끊임없이 중심을 잡으려 노력해야 합니다.



2. T자 자세


이 자세는 균형 감각을 요구하는 자세로써 코어를 사용합니다. 먼저 오른쪽 다리에 무게 중심을 옮긴 후, 왼쪽 다리를 뒤로 쭉 뻗어서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이 때 왼쪽 발은 발가락이 아래를 가리키도록 하며, 두 팔은 몸 앞으로 쭉 뻗어주세요. 손가락 끝과 왼쪽 발꿈치가 일직선을 이루도록 하세요. 


이 자세에서 3초를 세고, 깊은 호흡을 한 뒤에 천천히 원래의 자세대로 돌아옵니다. 같은 방법으로 반대 방향으로 시행합니다. 균형 감각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릎을 살짝 구부려도 좋습니다.



3. 보트 자세


코어 근육을 기를 수 있으며, 지구력을 기를 수 있는 자세인데요.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두 다리는 앞으로 쭉 폅니다. 두 손은 엉덩이 뒤에 가져다 대고, 버틸 수 있을 만큼 서서히 뒤로 젖혀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바닥에서 뗍니다. 이 때 복근에는 힘을 주고 있으셔야 하며, 두 팔은 허벅지 바깥쪽에 위치 시키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45도 각도로 낮추어 주며, 몸은 넓은 V를 만들고 있어야 합니다. 이 자세에서 버틸 수 있을 정도로 유지한 뒤,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너무 어렵다면,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려 종아리와 평행을 이루도록 하여 진행합니다.



4. 앉아서 몸을 드는 자세


이 자세는 코어를 계속해서 수축 시키는 운동인데요. 먼저 가부좌를 틀고 앉아서 손바닥은 엉덩이 바깥쪽에 대고 바닥을 지긋이 누릅니다. 그리고 복근 및 팔과 어깨에 힘을 주며, 엉덩이를 바닥에서 살짝 들어 올립니다. 이 자세에서 3초를 세는데요. 엉덩이를 바닥에서 뗄 수 없다면, 처음에는 팔과 어깨를 바닥으로 누르는 연습만 하세요. 그러면 점점 근력이 생겨 엉덩이를 들어 올릴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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