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딱 5분! 탄탄한 몸을 만드는 최고의 자세


몸을 튼튼하게 만들고, 근육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운동 후 약간의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운동에 대한 자연스러운 신체 반응으로써 견딜 수 있을 정도의 낮은 단계라면, 매일 꾸준하게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그러면 근육질 몸매를 완성할 수 있는데요. 탄탄한 몸을 만드는 하루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플랭크 변형


바닥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리는 기본 플랭크 자세에서 왼쪽 손을 옆구리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면 되는데요. 그런 다음 원위치하고, 오른쪽 손을 옆구리에 대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손을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2. 스쿼트


다리를 엉덩이 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선 상태에서 손을 가슴 앞에서 맞잡습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의자에 앉는 것처럼 낮추면서 스쿼트 자세를 진행하세요. 엉덩이를 내렸다가 올라오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반복 운동합니다. 상체를 펴고, 무릎 위치보다는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것에 집중합니다. 



3. 코브라


바닥에 엎드린 자세에서 손바닥을 바닥으로 밀면서 상체를 일으키세요. 척추를 늘여주면서 목을 뒤로 젖히거나 시선을 공중으로 향하도록 스트레칭합니다. 몸을 살짝 띄우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1분 동안 호흡하며 진행합니다. 


4. 사이드 플랭크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몸을 옆으로 틀어서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왼손은 옆구리에 가져가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아주고, 오른발 위에 왼발이 위치하도록 만듭니다. 자세가 불안하다면, 오른발 위에 왼발을 교차하여 바닥에 둡니다. 자세를 바꿔가며 1분간 참으세요. 



5. 런지 변형


바닥에 서 있는 자세에서 오른발을 가능한 범위 내에서 앞으로 길게 뻗어서 하체를 늘여줍니다. 왼쪽 무릎이 완전히 펴질 수 있도록 만드세요. 그리고 손은 옆구리에 가져가 위치하고, 시선은 앞을 바라봅니다. 상체를 꼿꼿하게 펴고, 다리를 바꾸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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