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내로 몸짱 만드는 강력한 운동 5가지


짧은 시간 내에 강도 높은 운동을 반복적으로 진행하며, 심박수를 끌어올리고 운동 효과를 최대한으로 높일 수 있는데요. 평소 운동으로 다이어트 효과가 미미하거나 빠르게 근육질 몸매를 만들고 싶다면, 고강도 운동을 통해 운동 방법에 변화를 줄 필요가 있습니다. 한 달 내로 몸짱 만드는 강력한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롤업


바닥에 누워서 팔을 머리 위로 뻗으면, 준비 자세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몸을 머리 끝부터 천천히 말아서 올린다는 느낌으로 팔을 공중으로 들면서 상체를 일으키면 되는데요. 상체를 완전히 일으킨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서 동일하게 꼬리뼈부터 내린다는 생각으로 진행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다이아몬드 팔굽혀펴기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양손을 모아서 다이아몬드 형태를 만듭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올리는 운동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근력이 부족한 경우, 무릎을 대고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3. 데드리프트


바 형태의 도구를 잡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양손으로 바를 잡은 후, 상체를 숙였다가 돌아오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허리가 아닌 엉덩이 관절을 통해서 몸을 구부리며, 상체는 최대한 곧게 유지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보고,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풀업


어깨너비보다 조금 넓게 바를 잡고 매달립니다. 그리고 몸을 끌어올리면서 턱을 바에 거는 것이 아니라 가슴이 바에 닿을 듯한 상태를 만들면 되는데요. 등 근육을 쥐어짤 수 있도록 당겼다가 천천히 버티면서 내려오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로잉 머신


로잉 머신은 대표적인 전신 운동 기구인데요. 다리를 밀면서 펴고, 몸을 뒤로 기울이면서 손을 몸통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그리고 역순으로 손을 풀어주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코어에 힘을 주면서 자세를 유지하고 1분 동안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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