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볼 운동 하나로 몸의 균형감각을 키우는 방법 5가지


몸의 균형감각을 개선하고, 근육량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운동 신경이 저하되고, 근육량이 감소하면서 각종 통증에 시달리거나 부상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운동으로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특히 짐볼을 활용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짐볼 운동 하나로 몸의 균형감각을 키우고, 근력을 강화하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단계


짐볼 위에 다리를 올린 상태로 엎드립니다. 그러면 플랭크 기본자세와 유사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어깨와 손목의 위치를 직선으로 맞추고,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복부와 둔부에 힘을 주면서 자세를 최대한 유지하세요. 다리를 당겨서 짐볼을 움직이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2단계


짐볼 위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어깨와 머리를 대고 나머지 부분은 공중에 띄운 상태로 유지하세요. 테이블 자세와 유사한 모양으로 만들고, 팔은 몸 옆에 붙여줍니다. 엉덩이가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힘을 주면서 버티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3단계


다리를 짐볼 위에 올린 상태로 누워서 브릿지 자세와 유사하게 만듭니다. 팔로 몸을 지지하고, 등부터 발끝까지 몸을 곧게 펴주면서 자세를 유지하세요. 심호흡과 함께 안정적으로 균형을 잡고, 1분 동안 운동합니다. 다리로 짐볼을 당겼다가 놓아주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4단계


짐볼 위에 상체를 기대고 누워서 시작합니다. 머리를 뒤로 젖히면서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짐볼과 밀착시킵니다. 그러면 척추를 스트레칭할 수 있는데요. 팔을 바닥에 짚고, 발꿈치를 들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5단계


4단계 자세에서 다리를 드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몸을 짐볼에 밀착한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드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바꿔가며 스트레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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