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씩 버티기만 해도 생기는 놀라운 신체 변화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1분씩 버티기만 해도 다양한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신체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자세를 바르게 교정할 수 있으며,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 근육을 강화하여 각종 통증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는데요. 1분씩 버티면서 신체를 튼튼하게 만드는 5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1. 나비 자세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편하게 앉은 상태에서 허리를 곧게 폅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다리를 골반 방향으로 당겨주고, 발바닥을 서로 붙여주세요. 그런 다음 몸 쪽으로 더욱 당겨줍니다. 발과 골반이 중립에 위치하도록 하고, 호흡과 함께 1분 동안 버팁니다. 또한, 상체를 숙이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2. 물고기 자세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려서 세우고, 다리를 당겨줍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넘겨서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고,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머리는 바닥을 향해 떨어뜨리면, 상체를 늘여줄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3. 도마뱀 자세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팔 사이로 당기고, 오른쪽 다리를 내리면서 자세를 준비합니다.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며, 자세를 더욱 낮춰주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4. 전사 자세


정면을 바라보고 서서 왼쪽 다리를 왼쪽 사이드 방향으로 뻗은 다음 발목을 틀어주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양팔을 벌려서 손끝이 동일한 위치에 놓이도록 자세를 만드세요. 시선은 왼쪽으로 향하고, 30초 동안 버팁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뻗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하세요. 



5. 트라이앵글 자세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왼쪽 발목을 왼쪽 방향으로 틀어줍니다. 그리고 팔을 옆으로 벌려주고, 왼쪽 방향으로 상체를 숙이세요. 오른손은 바닥에 대고, 왼손은 공중으로 뻗어줍니다. 시선은 왼손을 향하세요. 그러면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스트레칭할 수 있는데요.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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