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복근을 빠르게 찾아주는 하루 5분 운동


운동으로 탄탄하게 다져진 복근이 돋보이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반복하면 되는데요. 복부 운동을 통해 근육을 강화하면, 균형과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만을 예방하고, 각종 질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데요. 잃어버린 복근을 빠르게 찾아주는 하루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사이드 플랭크 변형


왼손으로 버티는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오른손은 머리 옆에 가져가고, 몸은 사선을 유지하세요. 그리고 왼발로 버티면서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당겼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반복하세요. 그런 다음 자세를 바꿔서 오른손으로 버티는 사이드 플랭크를 만들고,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2. 보트 변형


바닥에 엉덩이를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뒤로 천천히 젖히고, 팔을 띄웁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려서 공중으로 들면 V 모양과 유사하게 완성되는데요. 그런 다음 복부에 힘을 주고 버티면서 상체와 하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합니다. 



3. V업 변형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 사이에 짐볼을 넣고, 머리 위로 팔을 뻗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드는 동시에 상체를 일으키고 팔을 당겨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의 짐볼을 팔로 이동하고,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1분 동안 짐볼을 팔과 다리로 옮기면서 운동합니다. 


4. 싯업 변형


볼을 손에 잡고 누워서 팔을 머리 위로 뻗고, 무릎을 구부려서 다리를 세워줍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며 볼을 가슴 앞으로 이동했다가 다시 원위치하여 볼을 머리 위로 넘깁니다. 1분 동안 볼을 이동하며 진행하세요. 상체를 많이 일으키는 동작이 부담스럽다면, 살짝만 들면서 반복합니다. 



5. 플랭크 변형


손을 바닥에 대고 엎드리는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시작합니다. 어깨와 손목의 위치를 직선으로 맞추고,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원위치하고, 오른쪽 다리를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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