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만드는 케틀벨 운동 5가지

케틀벨 운동은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뿐만 아니라 상체와 하체를 골고루 발달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써 볼륨감을 키우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전신 운동 중 하나인데요. 전신 운동의 꽃이라 불리며, 칼로리 소모를 극대화하고, 근육량을 빠르게 늘릴 수 있습니다.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만드는 케틀벨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케틀벨 스윙



어깨너비보다 조금 더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선 상태에서 케틀벨을 양손으로 잡고 다리 사이에 위치하세요. 그리고 케틀벨을 들었다가 다리 사이로 내리는 스윙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들면서 팔과 무릎을 최대한 펴고, 내리면서 무게 중심을 엉덩이와 발꿈치로 이동하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2. 케틀벨 데드리프트


무릎을 구부려서 케틀벨을 양손으로 잡고, 팔꿈치를 펴주세요. 상체는 꼿꼿한 상태를 계속 유지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펴면서 케틀벨을 들었다가 다시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엉덩이 관절을 활용하여 몸을 움직이고,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케틀벨 스쿼트


바닥에 서서 케틀벨을 양손으로 잡고, 가슴 앞에 들어줍니다. 그리고 팔의 위치를 고정한 상태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춰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케틀벨을 든 상체는 고정하고, 1분 동안 운동합니다. 


4. 케틀벨 하이풀


다리를 벌리고 선 상태에서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손을 아래로 뻗어서 케틀벨을 양손으로 잡아줍니다. 그리고 일어서면서 케틀벨을 가슴까지 끌어당기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다시 케틀벨을 내리면서 무릎을 구부립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케틀벨 푸시업


케틀벨 2개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바닥에 둔 상태에서 잡고,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푸시업을 진행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하여 운동하세요. 운동 중에는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집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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