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성까지 키우는 옆구리살 빼는 운동 5가지


옆구리의 군살을 근육으로 바꾸고, 유연성까지 키울 수 있는 운동으로써 하루 5분씩 투자해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특별한 장비의 도움 없이도 맨몸으로 반복할 수 있으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옆구리뿐만 아니라 복부 전체를 탄력 있게 만들 수 있으며, 전신을 자극할 수 있는데요. 유연성까지 키우는 옆구리살 빼는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X 교차 변형


바닥에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를 세웁니다. 그리고 손은 머리 옆에 대고 시작하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서 올리는 동시에 오른손을 앞으로 뻗어서 왼발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였다가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와 왼손을 뻗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2. 와일드씽


바닥에 앉아서 손을 뒤로 짚고, 골반을 공중으로 밀면서 들어줍니다. 그리고 무게 중심을 왼손으로 옮기는 동시에 오른손은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복근에 힘을 준 상태로 버티고, 오른쪽 다리는 구부려서 균형을 맞춥니다. 골반을 바닥으로 내린 후, 왼손을 뻗어주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3. 사이드 플랭크 변형


오른쪽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는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손은 머리 옆에 가져가고, 왼발을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세요. 30초 동안 몇 차례 반복하고, 자세를 바꿔서 반대편 방향으로 동일하게 30초 운동합니다. 


4. 바이시클 크런치


바닥에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를 들어주세요. 손은 머리 옆에 대고, 왼쪽 다리를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틀어줍니다. 그리고 원위치하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틀어주세요. 이러한 동작을 1분간 진행합니다. 



5. 팔꿈치 플랭크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을 바닥에 대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는 몸 전체의 근력을 향상시키고, 유연성 향상 및 군살 제거에 도움이 되는데요. 골반이 처지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팁니다. 운동 중 엉덩이를 좌우로 떨어뜨리는 동작을 추가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