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자세로 생기는 혈액순환 장애에 효과 좋은 운동


잘못된 자세가 오랫동안 계속되면, 혈액순환을 악화시키고, 몸에 독소가 쌓일 수 있으며, 통증이나 부상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진행함으로써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균형을 복원할 수 있으며, 근육의 염증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나쁜 자세로 생기는 혈액순환 장애에 효과 좋은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다리 접어 당기는 자세


다리를 모으고 똑바로 선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엉덩이에 붙인 다음 왼손으로 잡아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숙이면서 앞으로 구부리고, 오른손을 바닥에 붙입니다. 팔과 다리를 바꿔가면서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소머리 자세


바닥에 앉아서 다리를 교차하여 당겨주세요. 왼쪽 다리 위로 오른쪽 다리를 올리고, 양쪽 무릎이 가운데에 올 수 있도록 만듭니다. 그리고 척추를 곧게 수직으로 세우고,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그런 다음 팔을 등 뒤로 넘기고, 오른손을 위로 왼손을 아래로 향하도록 만든 후, 잡아줍니다. 다리와 팔의 위치를 바꾸면서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팔다리 드는 자세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다리는 구부려서 정강이와 바닥이 평행을 이루도록 만들고, 팔은 팔꿈치를 쭉 펴서 올립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고,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4. 로우 런지 변형 자세


바닥에 엎드린 다운도그 자세에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크게 내딛고, 왼쪽 다리는 뒤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손은 자연스럽게 내리고, 목을 뒤로 젖혀서 척추를 늘여주세요. 그런 다음 발꿈치를 드는 동시에 상체를 무릎 방향으로 숙여서 스트레칭을 강화합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무릎 꿇고 뒤로 젖히는 자세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엉덩이를 발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팔을 뒤로 뻗어서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목을 뒤로 젖히면서 척추를 늘여줍니다. 허리를 아치 형태로 만들면서 스트레칭합니다.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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