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효과적으로 뱃살 빼는 근력 운동 5가지


뱃살을 빠르게 빼기 위해서는 식이요법을 시작하는 동시에 운동을 병행해야 하는데요. 유산소 운동 효과가 있는 근력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해야 합니다. 특히 숨이 가쁠 정도로 진행하면서 운동 사이에는 최소한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 5가지 운동을 1세트씩 진행하거나 특정 동작을 4~5번씩 반복할 수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으로 뱃살 빼는 근력 운동을 확인하세요.



1. 크로스 니업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하며, 오른발을 왼쪽 팔꿈치로 당겼다가 원위치하고, 왼발을 오른쪽 팔꿈치로 당겼다가 원위치하는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며, 척추가 중립을 유지하도록 자세를 고정하고, 리드미컬하게 진행하세요 


2. 플랭크잭


어깨너비로 팔을 벌리고 바닥에 엎드리는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살짝 점프하여 다리를 벌렸다가 다시 오므리는 플랭크잭 동작을 진행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하여 움직이고,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줍니다. 



3. 팔굽혀펴기 변형


팔굽혀펴기 운동에 팔을 회전하는 동작을 추가하여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바닥에 엎드린 후, 팔굽혀펴기를 진행합니다. 몸을 전체적으로 바닥에 내렸다가 올라오면서 왼쪽 손을 머리 옆에 가져가고, 몸통을 오른쪽으로 틀어줍니다. 그리고 팔굽혀펴기를 진행하고, 반대편으로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4. 플랭크 업다운


기본 플랭크 동작과 팔꿈치 플랭크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하면 되는데요. 기본자세에서 왼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을 바닥에 대고, 오른쪽 팔꿈치를 동일하게 반복하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역순으로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하프 버피


버피 동작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바닥에 엎드리는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점프하여 손바닥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켰다가 다시 손바닥을 바닥에 짚고,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로 돌아가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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