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의 S라인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 5가지


척추의 S라인을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항상 꼿꼿하게 허리를 편 상태로 생활하고, 장시간 의자에 앉거나 서 있어야 할 때 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러면 척추에 가해지는 압력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는데요. 틈틈이 움직이거나 스트레칭을 반복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척추의 S라인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옆구리 늘이는 자세


매트 위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엉덩이와 발바닥을 붙이세요.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올려서 손가락을 깍지 껴 잡습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으로 상체를 숙이면서 옆구리를 늘여주세요. 왼쪽으로도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간 좌우로 움직이세요. 


2. 아기 자세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발가락을 손가락으로 잡아줍니다. 그런 다음 심호흡을 하면서 1분 동안 버티면 되는데요. 운동 중에는 상체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스트레칭을 충분히 진행합니다. 



3. 짐볼 스트레칭 자세


짐볼을 활용하여 척추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짐볼 위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점차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눕습니다. 엉덩이부터 목까지 스트레칭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며, 발바닥과 손바닥을 바닥에 짚고, 1분간 호흡합니다. 


4. 코브라 자세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서 허리를 바닥으로 내립니다. 그리고 발부터 골반까지 바닥에 닿도록 하고, 척추를 충분히 늘여주세요. 목을 뒤로 젖히면서 시선을 공중으로 향하면,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5. 차일드 자세


코브라 자세에서 무릎을 매트에 대고, 허벅지 위에 상체를 올리는 자세로 바꾸면, 차일드 자세가 완성됩니다. 손은 쭉 뻗으면서 상체와 하체를 최대한 붙여주세요. 1분간 진행하고, 숨을 마시고 뱉으면서 몸을 늘여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