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뻐근할 때 바로 하면 좋은 간단한 스트레칭 5가지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거나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은 고개를 자주 숙이게 만들기 때문에 목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데요. 목 주위의 피로감과 통증을 느낀다면, 틈틈이 적정한 강도로 스트레칭을 진행하며, 목의 긴장을 풀어줘야 합니다. 또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목이 뻐근할 때 바로 하면 좋은 간단한 스트레칭 5가지를 소개합니다.




바닥에 앉거나 서서 오른쪽 팔을 들고, 머리 위로 올려서 손바닥이 왼쪽 귀에 올라가도록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손으로 오른쪽 대각선 아래로 눌러주세요. 목은 왼쪽 대각선 위로 올려주면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반대쪽 팔로 동일하게 목을 스트레칭하세요.



목을 아래로 내리면서 턱이 상체에 붙을 수 있도록 당겨주세요. 목이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도록 중립을 유지하고, 10회 이상 호흡합니다. 그리고 목을 공중으로 들면서 최대한 목을 팽팽하게 늘여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돌아옵니다.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리고 오른손으로 턱을 잡아주세요. 최대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당겨주고, 왼쪽으로 돌려서 동일하게 스트레칭합니다. 좌우로 번갈아 가면서 운동합니다.



이번에는 목을 360도 원 모양으로 돌려가면서 풀어줄 수 있는데요. 시계 방향으로 돌렸다가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주세요. 목이 충분히 스트레칭될 수 있도록 반복합니다.




목을 아래로 향하게 턱을 당기고, 손을 머리 위로 올려서 눌러줍니다. 그러면 어깨와 목을 동시에 스트레칭할 수 있는데요. 충분히 눌러주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몇 차례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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