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을 자극해서 몸짱 만드는 하루 5분 운동


전신을 자극할 수 있는 강도 높은 운동을 선택하면, 몸매를 탄탄하게 만드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데요. 짧은 시간 동안 심박수를 높이며, 휴식 없이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본격적인 운동에 앞서 스트레칭 및 워밍업을 진행하면, 몸을 충분히 풀어주면서 예열할 수 있어서 부상을 예방하고,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전신을 자극해서 몸짱 만드는 하루 5분 운동을 확인하세요.



1. V 변형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상체를 서서히 뒤로 젖힙니다. 그리고 팔을 공중으로 뻗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워주세요. 균형을 유지하면서 V자 모양과 유사하게 만듭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내렸다가 올리는 동작을 반복하면서 복부를 압박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2. 시저스킥 변형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90도 각도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손을 머리 옆에 가져가세요. 왼쪽 다리를 내리고, 상체를 틀어서 왼쪽 팔꿈치를 오른쪽 무릎에 가져갑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내리는 동시에 왼쪽 다리를 올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왼쪽 무릎에 가져가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3. 팔굽혀펴기 변형


어깨너비로 팔을 벌리고 바닥에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굽혀펴기를 위해 상체를 내렸다가 올라오면서 살짝 점프하여 상체를 띄우세요. 그런 다음 착지하면서 다시 팔굽혀펴기를 진행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무릎을 대고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4. 슈퍼맨 플랭크


똑바로 서서 시작하며, 상체를 서서히 앞으로 숙이면서 스트레칭을 하는 것처럼 손을 바닥에 짚습니다. 그리고 손을 앞으로 점차 이동하면서 엎드리는 자세로 전환합니다. 그런 다음 기본 플랭크 자세보다 더 뻗어주는 슈퍼맨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10초 이상 버티고, 원래 자세로 돌아가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5. 로프 웨이브


로프를 활용하여 전신을 단련할 수 있는데요.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양손에 로프를 잡습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살짝 낮추면서 코어에 힘을 주고, 왼손과 오른손을 번갈아 가면서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물결 모양이 될 수 있도록 리듬을 맞춰 1분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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