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퉁불퉁 체형을 개선하는 맨몸 운동 5가지


체형의 불균형을 바로 잡고, 탄탄한 몸매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코어 근육을 포함하여 전신의 근력을 키우면서 스트레칭 효과가 있는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지방을 태우고, 자세를 교정할 수 있으며, 처진 살을 탄력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순환을 개선하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울퉁불퉁 체형을 개선하는 맨몸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스위밍


매트에 배를 대고 눕습니다. 그리고 팔과 다리를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왼쪽 팔을 드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들어주면 되는데요. 원래 자세로 돌아와서 이번에는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드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팔과 다리를 1분 동안 바꿔가며 들어주세요. 유연성이 부족하다면, 바닥에서 떨어질 정도로 최대한 드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2. 런지 변형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선 자세에서 왼쪽 다리를 앞으로 크게 내딛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폅니다. 그리고 상체는 세우고, 팔은 천장으로 뻗어주세요. 시선은 정면을 향하며, 호흡합니다. 그런 다음 발꿈치를 밀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오른쪽 다리를 내딛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3. 워리어


매트에 서서 오른쪽 다리에 무게 중심을 옮기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는 동시에 상체를 숙이면서 팔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손끝을 앞에서 잡아당기는 느낌으로 몸을 늘여주고, T자 모양과 유사하게 만듭니다. 다리를 바꿔가면서 한 발로 버티는 동작을 1분 동안 계속합니다. 


4. 카멜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엉덩이를 발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골반을 앞으로 밀면서 상체를 일으키고, 척추를 서서히 뒤로 젖힙니다. 손으로 발바닥이나 발목을 잡고, 고개를 뒤로 젖히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다운도그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손과 발의 간격을 좁히면서 엉덩이를 높이 들어줍니다. 그리고 어깨를 바닥으로 밀면서 상체를 스트레칭하세요. 그런 다음 발꿈치를 바닥에 붙이면서 햄스트링과 종아리를 늘여줍니다. 1분 동안 호흡하며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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