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씩 버티면서 신체 나이를 줄이는 방법


노화에 대비하여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칭 및 근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동작을 꾸준하게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관절의 운동 범위를 확대하여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근육량을 유지하여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루 1분씩 버티면서 신체 나이를 줄이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1. 애벌레 자세


바닥에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무릎을 구부리면서 다리를 당기고, 발가락으로 지탱합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팔꿈치를 구부리며, 꼬리뼈를 천장 방향으로 최대한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턱을 바닥에 대고, 시선은 정면을 보며, 최대한 호흡하면서 자세를 유지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로우 런지 자세


한쪽 다리를 앞으로 크게 내딛고, 자세를 바닥으로 낮추면서 로우 런지 자세를 만듭니다. 왼쪽 다리를 뻗고, 오른쪽 다리는 바닥에 붙여주세요. 손은 몸 옆에 편하게 두고, 스트레칭하세요.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척추를 뒤로 구부리는 동작을 추가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플랭크 변형 자세


손을 대고 엎드리는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어깨와 팔꿈치, 손목 라인을 맞춥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서 가슴 방향으로 당겨주고, 목을 구부려 이마와 무릎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합니다. 또한, 왼쪽 다리는 곧게 뻗은 자세를 유지하세요. 당겼던 다리를 원위치하고, 반대쪽 다리를 당기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4. 보트 자세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똑바로 펴줍니다. 발끝은 뻗어주고, 복근에 힘을 주며 상체를 뒤로 천천히 젖힙니다. 그리고 균형을 유지하면서 팔을 앞으로 뻗어주세요. 몸을 V자로 만들고 버티면서 호흡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5. 독수리 자세


바닥에 똑바로 서서 오른쪽 다리로 중심을 잡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위로 교차합니다. 그리고 왼발이 오른쪽 다리의 정강이 부분에 위치하도록 틀어주세요. 그런 다음 자세를 낮추고, 오른손 위에 왼손을 교차하여 다리와 동일하게 손목 부분을 틀어줍니다. 팔과 다리의 위치를 바꾸면서 1분간 버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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