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투자로 엉덩이의 볼륨감을 살리는 방법


엉덩이가 빈약하면, 무슨 옷을 입어도 핏이 제대로 나오지 않으며, 다리를 짧게 보이게 만들 수 있어서 몸매 비율을 망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엉덩이를 자극하는 운동을 통해서 둔근을 단련하여 힙 라인을 살릴 수 있습니다. 하루 5분 투자로 엉덩이의 볼륨감을 살리는 방법을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1. 스쿼트 & 덤벨


스쿼트 동작에 덤벨을 추가하여 엉덩이를 더욱 자극할 수 있는데요. 적당한 무게의 덤벨을 선택하여 양손으로 잡고 시작합니다. 어깨너비보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덤벨을 중앙에 위치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낮췄다가 일어나면 1회가 완료됩니다. 덤벨을 잡은 손과 상체는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브릿지


브릿지 운동은 근력이 부족한 사람도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처음에는 10초 이상 버티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고, 점차 시간을 늘려서 1분 동안 버팁니다.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자세를 유지하고, 유연성이 부족하다면, 척추가 휘어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런지 & 덤벨


런지 자세에 덤벨을 추가하여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양손에 동일한 무게의 덤벨을 들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으면서 하체를 이동하여 양쪽 무릎이 90도 각도가 되도록 구부렸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간 반복하세요.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스쿼트 동작과 동일하게 상체는 꼿꼿하게 폅니다. 


4. 다운도그


하체의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다운도그 운동은 스트레칭 효과도 동시에 얻을 수 있는데요. 바닥에 엎드려서 엉덩이를 천장으로 높이 들고, 발꿈치를 바닥에 붙이고 하체를 늘여줍니다. 어깨를 밀면서 상체도 스트레칭할 수 있으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5. 사이드 워크 & 밴드


밴드를 활용하여 엉덩이의 볼륨감을 향상할 수 있는데요. 허벅지에 밴드를 끼운 상태로 무릎을 살짝 구부려서 체어 자세를 만듭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주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이동하는 사이드 워크 동작을 진행합니다. 좌우로 움직이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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