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 소음 걱정 없이 집에서 하는 5분 근력 운동


층간 소음에 대한 걱정 없이 근력을 키울 수 있는 홈트레이닝 동작으로써 전신을 자극하여 신체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몸의 중심축을 담당하는 코어 근육을 활성화시켜 자세와 체형을 바르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순환을 개선하고 혈액의 원활한 흐름을 도울 수 있는데요. 층간 소음 걱정 없이 집에서 하는 5분 근력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벽 기대서 밀기


벽과 조금 떨어진 거리에 서서 시작합니다.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무릎을 펴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살짝 구부리세요. 그리고 상체는 펴고, 손을 벽에 기댑니다. 그런 다음 손으로 벽을 미는 동시에 하체는 벽으로 힘을 실어줍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2. 스쿼트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합니다. 손은 앞으로 뻗어서 잡아주세요.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자세에 주의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춰면서 스쿼트를 진행하세요.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한 위치까지 내려줍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3. 런지 변형


바닥에 다리를 모으고 선 자세에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최대한 뻗어줍니다. 그러면 왼쪽 다리의 무릎이 펴지면서 하체를 늘여줄 수 있는데요. 바닥으로 몸을 낮추면서 손끝도 편하게 내려줍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바꿔가며 반복하세요. 


4. 팔꿈치 플랭크


바닥에 팔뚝을 대고 엎드리는 팔꿈치 자세를 진행하세요. 어깨와 팔꿈치의 라인을 맞추고, 골반이 내려가지 않도록 코어 근육에 힘을 줍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양손을 잡거나 손바닥을 바닥에 붙여주세요. 최대한 버티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5. 팔꿈치 플랭크킥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들고 버티면, 운동 효과가 빠르게 나타납니다.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10초 이상 버티다가 오른쪽 다리를 들고, 자세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내리면서 왼쪽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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