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아플 때 바로 시작하면 좋은 운동 5가지


허리 통증에서 완전히 벗어나고 싶다면, 운동을 통해 허리와 허리 주변의 근력을 강화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척추를 안정적으로 지지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며, 재발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틀어진 체형을 바로 잡을 수 있으며, 몸의 중심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허리 아플 때 바로 시작하면 좋은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누워서 다리 당기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몸을 이완시킵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는 동시에 가슴 방향으로 최대한 당겨주세요. 양손으로 무릎이나 정강이 부분을 눌러주면,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하면서 1분간 진행합니다. 


2. 차일드


매트에 무릎을 꿇고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숨을 마시고 뱉으면서 상체를 허벅지 위로 점점 숙여줍니다. 상체와 하체가 최대한 가까워질 수 있도록 스트레칭하세요. 팔은 머리 위로 뻗어서 매트에 붙여줍니다. 1분 동안 충분히 몸을 풀어주세요. 



3. 비둘기


바닥에 엎드리는 다운도그 자세에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무릎을 구부려서 발바닥을 왼쪽 다리 방향으로 당겨주면서 자세를 만드세요. 왼쪽 다리는 매트에 붙이면서 내려줍니다. 상체는 꼿꼿한 자세를 유지하면서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진행하세요. 


4. 팔꿈치 플랭크


팔꿈치 플랭크 자세는 코어 근력을 강화하는 대표적인 자세로써 허리 통증을 잡는 효과가 있는데요. 팔뚝을 바닥에 대고 엎드려서 진행하며, 몸 전체 라인을 흐트러짐 없이 유지합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최대한 버티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5. 코브라


코브라 자세는 척추를 풀어주면서 단련하고, 하체의 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리고, 허리를 바닥으로 내려서 자세를 만듭니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1분간 호흡하며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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