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생각보다 효과 좋은 복근 운동


탄탄한 복근은 노력 없이 만들 수 없기 때문에 매일 5분씩이라도 꾸준한 반복 운동이 가장 중요한데요.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진행하면, 운동으로 다져진 선명한 복부 라인을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복근과 함께 기립근을 단련할 수 있어서 척추를 바르게 지탱하는 역할도 하는데요. 매일 5분 생각보다 효과 좋은 복근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상체 들기


매트 위에 누워서 다리를 구부리고 발바닥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상체를 살짝 들어줍니다. 팔은 공중으로 동시에 들어주세요. 복부에 압박을 느끼면서 천천히 일어났다가 돌아오는 동작을 1분 동안 진행합니다. 


2. 다리 당기기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천장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머리와 어깨를 바닥에서 떨어뜨리세요.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면서 가슴으로 당기고, 양손으로 정강이를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서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하세요. 다리를 교차하며 1분 동안 복부 운동하세요. 



3. 사이드 레그레이즈


오른쪽 팔뚝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눕는 사이드 레그레이즈 자세를 만드세요. 왼손은 매트에 편하게 올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반복합니다. 그리고 왼쪽 팔뚝을 매트에 대는 자세로 전환하여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4. 더블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었다가 내리는 더블 크런치 동작을 진행합니다. 상체를 띄우는 동시에 하체를 당겨서 복부 전체를 자극합니다. 그런 다음 원위치하고, 다시 동일한 동작을 진행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짐볼 크런치


짐볼 위에 누워서 균형을 잡습니다. 그리고 손은 머리 옆에 가져가고, 복부를 압박하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짐볼에서 조금 띄웠다가 내려오는 동작을 추가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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