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의 핵심 속근육을 강력하게 만드는 자세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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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의 중심축을 구성하는 코어 근육 그룹을 강화하면, 틀어진 신체 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으며, 척추를 안정적으로 지탱하고, 각종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데요. 몸속 지방을 태우는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신체를 더욱 건강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코어 근육이 약하다면, 중심축을 단련하는 운동을 우선적으로 해야 하는데요. 신체의 핵심 속근육을 강력하게 만드는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바닥에 손바닥과 무릎을 대고 엎드리는 네발기기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손을 머리 앞으로 뻗어주는 동시에 오른발을 뒤로 뻗어주세요. 그러면 오른손과 왼쪽 무릎으로 버티는 자세가 완성되는데요. 자세를 3초 이상 유지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반대편 팔과 다리로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복부에 힘을 주고 등을 천장 방향으로 말아주세요. 고개를 숙이면서 최대한 올려줍니다. 팔꿈치는 구부러지지 않게 펴주고, 어깨와 손목을 동일한 위치에 놓습니다. 호흡을 반복하면서 자세를 유지하세요.

 

 

고양이 자세에서 복부에 힘을 주면서 말았던 등을 아래로 내려주면, 소 자세가 완성됩니다. 고개를 들어주고, 척추 라인을 스트레칭합니다. 고양이와 소 자세를 반복하면서 2분 동안 진행하세요.

 

 

발을 모으고 매트 위에 똑바로 서서 시작합니다.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고, 손을 머리 위로 올려서 손바닥을 모으세요. 그리고 오른쪽으로 조금씩 기울이면서 옆구리를 스트레칭하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왼쪽 방향으로도 스트레칭합니다. 좌우로 움직이며 1분간 반복하세요.

 

 

매트 위에 오른발로 서서 시작합니다.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고, 왼손을 뒤로 뻗어서 발바닥을 잡아서 당겨주세요. 오른손은 앞으로 뻗고, 균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자세에 집중합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왼발로 버티는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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