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몸을 가볍게 만드는 스트레칭


독소는 외부에서 몸속으로 들어오는 화학물질이나 미생물에 의해 발생하거나 에너지 대사 과정에서 나오는 대사산물에 의해 생길 수 있는데요. 체내 독소가 쌓이면, 속이 더부룩하거나 염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을 매일 반복하는 것이 좋은데요.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몸을 가볍게 만드는 스트레칭을 소개합니다.



1. 해피 베이비


매트나 침대에 누워서 시작하세요. 다리를 들어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천장을 향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손가락으로 발가락을 잡아주세요. 하체가 최대한 스트레칭될 수 있도록 손으로 당겨줍니다. 1분 동안 호흡하며, 진행하세요. 


2. 바람 빼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상체 방향으로 당기세요. 손으로 무릎 뒷부분을 감싸며 눌러주세요. 머리와 어깨를 포함한 상체를 일으키면서 복부 전체를 압박합니다. 1분 동안 호흡합니다. 



3. 고양이 변형


고양이가 기지개를 켜는 것과 유사한 모양으로써 팔 동작을 추가하여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무릎을 꿇고 바닥에 앉아서 진행합니다. 엉덩이를 들고 팔을 앞으로 뻗어서 척추를 늘여주세요. 그리고 왼팔을 오른팔 밑으로 넣으면서 상체를 비틉니다. 이번에는 오른팔을 왼팔 밑으로 넣어서 비트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4. 어깨서기


매트나 침대에 누워서 시작하세요.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올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천천히 끝까지 올려주세요. 손바닥으로 등을 지탱하면서 자세를 최대한 유지합니다. 복부에 힘을 주고, 몸을 펴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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