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엎드려서 다리를 들면 생기는 하체의 변화


바닥에 엎드려서 다리를 드는 운동을 매일 하면, 엉덩이와 허벅지, 종아리를 포함한 하체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데요. 척추 주변의 근육을 강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코어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를 교정시키고, 신체의 불균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매일 5분 엎드려서 다리를 들면 생기는 하체의 변화를 확인하세요.



1단계


바닥에 엎드린 다음 팔을 교차하여 턱 밑에 둡니다. 그리고 다리를 들고 발바닥을 붙여주세요. 그런 다음 발바닥을 붙인 상태로 유지하며,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운동을 반복합니다.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며, 1분간 반복하세요. 


2단계


바닥에 배를 대고 엎드리고, 팔을 교차하여 턱 밑에 위치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동시에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바닥에 완전히 닿지 않도록 엉덩이 긴장을 유지하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다리를 들 수 있는 범위에서 최대한으로 올려주세요. 



3단계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발가락을 뻗으면서 다리를 들어주세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그리고 팔은 뒤로 뻗은 상태를 유지하고, 상체를 일으키세요. 상체와 하체를 공중에 띄운 상태로 최대한 버티고 내려옵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4단계


매트에 엎드려서 팔을 머리 위로 올립니다. 그리고 수영을 하는 것처럼 팔과 다리를 움직이면 되는데요. 오른쪽 팔을 들면서 왼쪽 다리를 들고, 내리는 동시에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를 들어줍니다. 리드미컬하게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단계


몸을 활처럼 휘는 동작을 통해 유연성을 개선하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바닥에 엎드려서 하체를 들어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려서 발가락이 천장을 향하도록 만들고, 상체를 일으켜서 손가락으로 발가락을 잡아주세요.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늘여주면서 1분간 스트레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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