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


전신의 근육을 사용해서 운동을 진행하면, 칼로리 소모를 높일 수 있는데요. 간편한 동작으로 구성된 운동을 반복 진행하면서 불필요한 지방을 줄이고, 부족한 근육을 늘릴 수 있습니다. 각 운동을 5분씩 반복하거나 1분씩 5가지 운동을 세트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하루 5분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에어바이크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손은 머리 뒤에 대고 깍지 껴 잡아줍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틀어 복부에 자극을 주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트는 동작으로 연결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팔과 다리를 바꿔가면서 1분 동안 진행하세요. 


2. 슈퍼맨


배를 대고 엎드려서 상체와 하체를 공중으로 동시에 띄우세요. 팔과 다리를 양쪽에서 잡고 당긴다는 느낌으로 최대한 늘여줍니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세요.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가고, 다시 슈퍼맨 자세를 만듭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3. 스쿼트 변형


어깨너비보다 조금 더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손을 머리 위로 뻗으세요. 그리고 상체를 숙이면서 팔을 바닥으로 뻗고, 엉덩이를 낮춰서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손을 머리 위로 올리고, 엉덩이를 원래 위치로 들면, 1회가 완료됩니다. 상체는 꼿꼿하게 편 상태를 유지하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4.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상체를 뒤로 천천히 젖히면서 균형을 잡습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기면서 팔을 앞으로 뻗어서 손바닥을 부딪히고, 원래 위치로 되돌리며, 오른쪽 다리도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근력이 부족하면, 무릎을 구부리거나 다리를 바닥에 붙인 상태에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5. X 트위스트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바닥을 붙이세요. 팔은 양옆으로 벌려줍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천장으로 뻗으면서 동시에 오른손을 뻗어서 손으로 발을 터치하세요. 오른쪽 다리를 뻗는 동작과 왼손을 터치하는 동작으로 연결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트위스트 동작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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