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를 폭발적으로 소모하는 전신 운동 5가지


효과적인 지방 연소 운동을 찾는다면, 칼로리 소모량이 높은 전신 운동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몸을 움직이며 심박수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고, 무게를 추가하여 근육 질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신진대사 속도가 빨라지고, 휴식 시간에도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는데요. 칼로리를 폭발적으로 소모하는 전신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누워서 팔은 편하게 두고, 다리를 살짝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천장 방향으로 올렸다가 내리면서 왼발을 올려주세요. 무릎은 펴지도록 하고, 다리를 1분 동안 번갈아 가면서 교차합니다. 머리와 어깨를 포함한 상체를 띄우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고블릿 스쿼트


케틀벨을 활용해서 스쿼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바닥에 서서 골반보다 넓게 다리를 벌린 후, 케틀벨을 양손으로 잡으세요. 그리고 가슴 앞에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케틀벨을 든 손을 포함하여 상체는 움직이지 않고,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보트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상체를 뒤로 젖히고 균형을 잡습니다.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리고 팔은 앞으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신체의 밸런스를 유지하며, 몸을 접었다가 펴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1분간 천천히 반복합니다. 


4. 케틀벨 스윙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선 상태에서 케틀벨을 잡고 다리 사이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케틀벨을 들어서 가슴까지 올립니다. 이때 팔꿈치와 무릎은 펴주세요. 그런 다음 케틀벨을 내리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무게 중심을 엉덩이와 발꿈치로 이동하세요. 케틀벨을 들었다가 내리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5. 제자리 스텝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손은 살짝 주먹을 쥐고, 옆구리에 올립니다. 그리고 상체는 숙여주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좌우로 빠르게 움직이며, 1분 동안 운동합니다. 시작 자세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다리의 움직임을 제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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