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몸짱에 도전하세요! 하루 5분 운동 루틴


여름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근육질 몸매를 꿈꾸며, 운동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처음부터 무리한 중량을 드는 운동을 시작하는 것보다는 맨몸 운동으로 근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단백질을 포함하여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데요. 오늘부터 몸짱에 도전하는 하루 5분 운동 루틴을 소개합니다.



1. 슈퍼맨 스윙


슈퍼맨 자세에서 몸을 앞뒤로 움직이며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배를 대고 매트에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을 앞으로 뻗어서 바닥에 대고, 하체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하체를 내리면서 팔을 공중으로 올리면서 상체를 들어줍니다. 1분 동안 상체와 하체를 번갈아 움직이며 운동하세요. 


2. 보트


매트에 다리를 펴고 엉덩이를 대고 앉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면서 상체를 뒤로 서서히 젖히세요. 몸으로 V자 유사하게 만들고, 밸런스를 잡아줍니다. 손은 앞으로 뻗고 버티세요. 무릎을 구부려도 무방하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3.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올리면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고, 왼손을 뻗어서 오른발을 터치하세요.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다시 동일한 동작을 반복합니다. 30초 진행 후, 반대편 팔과 다리로 30초 운동하세요. 


4.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바닥을 고정합니다. 팔은 편하게 몸 옆으로 두고, 엉덩이를 밀어서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의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려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다리를 펴서 뻗어줍니다. 30초 동안 업다운 동작과 다리의 움직임을 병행하세요.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합니다. 



5. 더블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팔을 머리 위로 뻗으세요.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최대한 드는 더블 크런치 자세를 만들었다가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복부를 전체적으로 압박하면서 운동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