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 좋은 폼롤러 스트레칭 5가지


셀룰라이트는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고 뭉치면서 혈관이나 림프관을 압박하고, 원활한 대사를 방해하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운동을 통해 림프관을 자극하며, 몸을 충분히 풀어주면서 독소와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셀룰라이트를 개선하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폼롤러를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스트레칭할 수 있는데요.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 좋은 폼롤러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단계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엎드려서 폼롤러를 정강이 부분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그런 다음 체중을 실어서 눌러주거나 앞뒤로 이동시키면서 무릎에서 발목까지 정강이 부분을 위주로 스트레칭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단계


팔뚝으로 바닥에 엎드리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폼롤러를 허벅지 부분에 위치하고, 발바닥을 천장으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폼롤러를 무릎에서 골반 근처까지 이동시키면서 스트레칭하세요. 체중을 실어서 누르는 동작을 추가하여 1분 동안 진행합니다. 



3단계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 다리를 펴세요. 그리고 폼롤러를 종아리 부분에 위치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위로 올려서 교차하고, 폼롤러를 굴리면서 스트레칭하세요.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교차하고, 종아리를 충분히 풀어줍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4단계


폼롤러를 허벅지 부위에 두고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면서 사이드 방향으로 틀어줍니다. 오른손은 머리 옆에 가져가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공중으로 살짝 띄워서 허벅지 옆을 스트레칭하세요. 폼롤러를 굴리면서 충분히 풀어주고, 오른쪽 팔뚝으로 버티는 자세로 바꿔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5단계


폼롤러를 두고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하세요.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손은 머리 뒤로 가져가 깍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어깨 아래에서 허리까지 폼롤러를 굴리면서 스트레칭하고, 눌러주면서 운동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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