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볼을 이용해 뱃살 쏙 빼주는 간단한 5분 운동법


짐볼을 이용해 뱃살 쏙 빼주는 간단한 5분 운동법 짐볼 운동 by텐바디 방금 플랭크, 브릿지, 레그레이즈, 스쿼트 등의 대표적인 맨몸 운동에 짐볼을 활용하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목표로 하는 몸매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데요. 뱃살을 없애면서 근력을 강화하여 건강을 튼튼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짐볼은 스트레칭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서 운동 전후로 틈틈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짐볼을 이용해 뱃살 쏙 빼주는 간단한 5분 운동법을 확인하세요.



1. 플랭크


짐볼에 다리를 올리고 바닥에 엎드려서 손으로 몸을 지탱하고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몸이 구부러지거나 넘어지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하고, 최대한 버팁니다. 다리로 짐볼을 고정하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며, 1분 동운 운동합니다. 


2. 브릿지


매트에 등을 기대고 누워서 다리를 짐볼 위에 올리세요. 그리고 팔은 몸 옆에 두면서 지지하고, 발바닥으로 짐볼을 당기면서 엉덩이를 천장으로 들어줍니다. 그러면 브릿지 자세가 완성되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거나 다리로 짐볼을 움직이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와이드 포워드 밴드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상체를 숙이고 짐볼 위에 손바닥을 올립니다. 그리고 짐볼을 앞으로 굴리면서 척추를 늘여주고, 다시 당기면서 원위치하세요. 짐볼을 앞뒤로 움직이면서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 레그레이즈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 사이에 짐볼을 넣으세요. 그리고 다리에 힘을 주며 짐볼을 꽉 잡습니다. 그런 다음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상체도 바닥에서 띄우면, 복부 전체를 운동할 수 있는데요. 다리를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진행하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5. 스쿼트


다리를 최대한 넓게 벌리고 서서 짐볼을 양손으로 잡습니다. 그리고 머리 위로 올리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올리는 스쿼트 동작을 진행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며 천천히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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