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고 강한 전신 운동! 5분으로 근력 키우기


짐볼이나 아령을 활용해서 짧고 강력한 전신 운동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까지도 단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 5분으로 근력을 키울 수 있으며, 군살 없는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는데요. 확실한 근육 자극을 위해서 천천히 정확한 동작으로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짧고 강한 5분 근력 운동을 확인하세요.



1. 짐볼 크런치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짐볼 위에 올립니다. 그리고 발목을 서로 교차하고, 짐볼이 움직이지 않도록 잡아주세요. 그런 다음 손을 머리 뒤로 가져가 깍지 껴 잡고,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면서 복부를 압박합니다. 1분 동안 상체를 드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2. 사이드 플랭크 & 아령


아령이나 생수병을 활용하여 사이드 플랭크를 진행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할 수 있을 정도의 무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령을 손에 잡고 바닥에 엎드려서 오른손을 천장으로 들어줍니다. 그러면 왼손으로 몸을 지탱하게 되는데요. 왼발 위로 오른발을 교차하여 안정적으로 중심을 잡으세요. 1분 동안 팔을 바꿔가며 운동합니다. 



3. 짐볼 플랭크


바닥에 엎드려서 다리를 짐볼 위에 올려주세요. 그리고 넘어지지 않도록 신체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천천히 당겨주면, 엉덩이가 천장으로 올라가게 되는데요. 자신의 신체 상태에 따라 적당한 높이로 조절하면서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덩키킥 변형 & 아령


아령을 잡고 바닥에 엎드리고, 무릎을 붙이세요. 그리고 왼발을 뒤로 뻗으면서 하체를 자극합니다. 뻗은 다리를 올렸다가 내리는 반복 운동을 진행하세요.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운동하세요. 아령을 든 손을 다리와 함께 뻗어주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5. 짐볼 브릿지킥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짐볼 위에 올리세요. 동시에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짐볼에 붙이며, 엉덩이를 들어줍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뻗어주면서 왼발로만 무게 중심을 잡으세요.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왼발을 뻗어주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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