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칭 하나로 끝내세요! 숨은 몸매 라인 찾는 운동


쉴 새 없이 움직이거나 격렬한 운동을 하지 않아도 숨은 몸매 라인을 찾을 수 있는데요. 심호흡과 함께 진행하는 스트레칭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부종을 완화하거나 예방하며,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을 이완시키고, 마음을 안정시키며, 정신 건강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스트레칭 하나로 끝내는 숨은 몸매 라인 찾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1단계


매트에 앉아서 다리를 펴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서 발바닥을 왼쪽 허벅지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숙이면서 양손으로 발목이나 발바닥을 잡거나 뻗어주세요. 호흡을 내뱉으며 스트레칭합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뻗고, 왼쪽 다리를 당겨서 스트레칭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2단계


바닥에 앉은 상태에서 왼쪽 다리는 뻗고, 오른쪽 다리는 무릎을 구부려서 왼쪽 다리 위로 교차하세요. 그리고 발바닥을 매트에 붙이고,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어줍니다. 동시에 왼손의 팔꿈치를 구부려서 오른쪽 무릎 바깥 방향에 지지하세요. 오른손은 등 뒤의 바닥에 짚고, 시선은 오른쪽으로 최대한 돌립니다.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왼쪽으로 트는 동작도 진행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3단계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하세요. 왼발을 앞으로 크게 내딛으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춥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매트에 붙입니다. 그런 다음 상체는 세우고, 시선은 정면을 향하며, 스트레칭합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간 운동하세요. 


4단계


매트에서 서서 왼쪽 발목을 왼쪽 방향으로 틀어주세요. 그리고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내딛습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왼쪽 방향으로 숙여주세요. 왼손은 바닥으로 오른손은 천장으로 들어줍니다. 손가락을 펴서 늘여주고, 양손의 위치를 동일하게 맞추세요. 좌우로 번갈아 가면서 1분간 반복합니다. 



5단계


발을 모으고 매트에 서서 등 뒤로 손을 맞잡습니다. 그리고 상체를 숙이면서 맞잡은 손을 뻗어주세요. 상체를 완전히 숙이면, 손을 넘겨서 앞으로 위치하게 되는데요. 호흡을 내뱉으면서 상체를 하체와 가까이 붙입니다. 1분 동안 스트레칭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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