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어있는 살을 찾아 쏙쏙 빼는 운동 5가지


몸속 곳곳에 숨어있는 군살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칭 효과가 있으면서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기본적인 요가 자세를 진행하거나 변형 동작을 추가하여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을 많이 연소하는 근육을 자극하여 활성화시킬 수 있는데요. 숨어있는 살을 찾아 쏙쏙 빼는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T 밸런스 변형


다리를 모으고 선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 왼손을 앞으로 뻗고, 오른손은 뒤로 돌려서 오른발을 잡아주세요. T자 모양이 나오도록 균형을 유지합니다. 30초 동안 운동하고,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2. 사이드 스트레칭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교차하여 모아줍니다. 골반 방향으로 최대한 당겨주고, 상체를 꼿꼿하게 펴세요. 그리고 상체를 오른쪽으로 숙여서 옆구리를 늘여주세요. 오른손은 바닥에 대고, 왼손은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좌우로 상체를 숙이며 1분간 진행합니다. 



3. 카멜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은 후, 엉덩이를 일으키면서 자세를 잡습니다. 그리고 서서히 상체를 뒤로 기울이세요. 손바닥으로 발바닥을 잡고, 척추를 늘여주면서 운동합니다. 1분 동안 유연성을 점차 늘리면서 스트레칭을 진행합니다. 


4. 하이 런지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왼쪽 다리의 무릎은 구부러지지 않게 유지하세요. 손을 머리 위로 올려서 손바닥을 붙입니다. 손가락을 천장에 찌르듯 뻗어주고,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5. 코브라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리세요. 그리고 손바닥을 대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늘여줍니다. 다리와 골반을 포함한 하체는 바닥에 붙인 상태를 유지하면서 몸통은 최대한 세우세요. 머리를 뒤로 낮추면,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1분 동안 호흡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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