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쉽게 따라 하는 요가 근력 운동 5가지


요가는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 중 하나로써 전신의 근력을 강화하고, 기초 체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근력이 부족한 상태라도 시작할 수 있으며, 탄탄한 몸매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통해 신체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유연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데요.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하는 요가 근력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단계


바닥에 플랭크 자세로 엎드린 상태에서 팔꿈치를 구부립니다. 동시에 무릎을 바닥에 닿도록 하세요. 상체를 내리면서 턱과 가슴을 낮추고, 엉덩이를 들면서 자세를 만듭니다. 척추를 늘여주면서 근력을 강화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2단계


바닥에 엎드리는 기본 플랭크 자세로써 기초 체력을 증진하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티면, 다른 맨몸 운동을 할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어깨와 손목의 위치를 동일하게 맞추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며, 골반이 처지지 않도록 합니다. 



3단계


발을 붙이고 선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최대한 뻗어주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자세를 낮추면 되는데요. 왼쪽 다리는 뒤로 뻗은 상태로 무릎을 구부리지 않습니다. 손은 바닥에 내려서 균형을 잡도록 도와줍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운동하세요. 


4단계


런지 자세와 유사한 운동으로써 손을 머리 위로 뻗으면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바닥에 서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무릎을 90도로 구부리면서 자세를 낮춥니다. 그리고 팔을 공중으로 뻗고, 시선은 손가락을 끝을 향하세요. 30초 운동 후, 다리를 바꿔서 왼쪽 다리로 30초 반복합니다. 



5단계


바닥에 손바닥과 무릎을 대고 시작합니다. 왼손과 오른쪽 다리로 균형을 잡으면서 오른팔을 앞으로 뻗고, 왼발을 뒤로 뻗습니다.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올리고 3~5초 동안 유지하세요. 그런 다음 왼팔과 오른발을 뻗는 동작으로 진행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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