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 라인 잡고 체형 교정하는 하루 5분 운동


탄탄하고 볼륨감 있는 몸매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군살 제거와 함께 체형 교정 효과가 있는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 5가지 운동은 엉덩이 근육을 중심으로 전신의 근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신체의 불균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실내에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몸매 라인 잡고 체형 교정하는 하루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버드독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서 무릎을 꿇습니다. 그리고 왼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오른발을 뒤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3~5초 동안 동작을 유지하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이번에는 오른팔과 왼발을 뻗어줍니다. 1분 동안 반복하면서 척추 중립을 유지하세요. 


2.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변형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오른쪽 팔뚝으로 버티고 왼손을 천장으로 들어줍니다.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전환하면서 오른발 위에 왼발을 올리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올려서 오른쪽 팔과 다리로 중심을 잡습니다. 30초 진행 후, 반대편 자세로 30초 운동합니다. 



3. 전사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오른쪽 발목을 오른쪽 방향으로 틀어주세요. 그리고 다리를 뻗어서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왼쪽 다리는 무릎을 펴고, 양팔을 옆으로 벌려주세요. 시선은 오른쪽으로 향하면서 30초 동안 운동하세요. 반대편 방향으로도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4. 물고기


매트에 등을 대고 편하게 누운 상태에서 팔을 몸 옆에 편하게 둡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목을 뒤로 떨어뜨리며 가슴을 공중으로 최대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호흡을 진행하면서 최대한 자세를 유지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5. 메뚜기 변형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턱을 대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려서 발가락이 천장을 향하도록 만드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쭉 뻗어서 최대한 들어줍니다. 자세를 2~3초 유지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오른쪽 다리로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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