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만큼 힘든 체중 유지 운동 5가지


다이어트로 힘들게 뺀 살을 계속 유지하고 싶다면,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하여 근육량을 유지하거나 늘려야 하는데요.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태우고, 체지방을 분해하며, 에너지 소모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요요 현상을 예방하고,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다이어트만큼 힘든 체중 유지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크런치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드세요. 그리고 무릎을 90도로 접어서 자세를 잡습니다. 그런 다음 손을 머리 옆으로 가져가 머리를 살짝 잡아줍니다.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면서 왼쪽 팔꿈치가 오른쪽 무릎과 가깝도록 만들었다가 돌아오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면서 오른쪽 팔꿈치와 왼쪽 무릎의 간격을 좁힙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스쿼트


생수병이나 아령을 들고 스쿼트를 진행하면, 맨몸 운동보다 더 많은 자극을 줄 수 있는데요. 양손에 아령을 들고 가슴 앞으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췄다가 일으킵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슈퍼맨 변형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손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공중으로 살짝 띄우세요. 그런 다음 동시에 일으키면서 팔을 뒤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엉덩이를 중심으로 몸을 최대한 올립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마운틴 클라이밍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를 교차하여 당기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오른쪽 무릎을 당겼다가 돌아가고,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돌아갑니다. 다리를 당기면서 숨을 내뱉고, 상체는 흐트러지지 않도록 고정합니다. 1분 동안 리듬에 맞춰 운동하세요. 



5. 사이드 스트레칭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은 다음 팔을 양옆으로 벌리세요. 그리고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뻗어주세요. 무릎을 펴고 사이드 방향으로 뻗었다가 오므리는 운동을 진행합니다. 1분간 다리를 바꿔가며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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