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반복하면 효과 빠른 체중 감량 동작 5가지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히 반복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처음부터 무리한 동작을 진행하기보다는 기본적인 간단한 운동 자세에 몇 가지 움직임을 추가한 응용 동작으로 강도를 조절하여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반복하면 효과 빠른 체중 감량 동작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비둘기 변형


바닥에 앉아서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쪽 다리는 뒤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왼쪽 발바닥을 최대한 당겨주고, 상체는 꼿꼿하게 세웁니다. 그런 다음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손을 깍지 껴 잡습니다. 손가락을 천장을 향해 뻗어주면서 시선도 따라 이동하세요. 다리를 바꿔가며 1분 진행합니다. 


2. 바이시클 크런치 변형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왼쪽 무릎은 구부리고, 오른쪽 무릎은 편 상태로 만듭니다. 그리고 손은 공중으로 뻗어주고, 상체를 조금 일으킵니다. 그런 다음 구부렸던 무릎을 펴는 동시에 반대편 무릎을 구부리고, 손바닥을 마주칩니다. 다리를 번갈아 가며 교차하고, 손바닥으로 리듬을 맞추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3. 사이드 레그레이즈 변형


바닥에 배를 대고 누운 상태에서 몸을 옆으로 돌리세요. 왼쪽 면이 바닥에 닿도록 하고, 오른손은 공중으로 뻗습니다. 왼손을 펴서 바닥에 붙이고,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레그레이즈 동작을 진행하세요. 30초 진행 후, 반대편으로 돌아서 30초 운동합니다. 


4. 사이드 플랭크 변형


오른손으로 몸을 지지하는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오른발 위에 왼발을 교차하고, 왼손은 천장으로 뻗습니다. 그리고 왼손을 아래로 내렸다가 올리는 변형 동작을 진행하세요. 30초 반복한 후, 왼손으로 지지하는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들고, 오른손을 내렸다가 올리면서 30초 운동합니다. 



5. 체어 변형


발을 모으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손을 머리 위로 올려서 손바닥을 붙이고, 손가락을 깍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상체를 그대로 조금씩 숙여주세요.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면 되는데요. 몸이 전체적으로 곧게 펼 수 있도록 하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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