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복근 트레이닝! 뱃살 없애고 근육 만들기


뱃살은 각종 질환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뱃살을 복근으로 만들면, 허리 주변의 통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핵심 근육인 코어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뱃살을 없애고 복근을 만드는 것은 몸매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동시에 건강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1분씩 반복하는 복근 트레이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리버스 팔꿈치 플랭크


팔꿈치 플랭크 동작을 반대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먼저 매트에 앉아서 리버스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등 뒤에 손을 대고 손바닥을 밀면서 몸을 띄웁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을 대고, 리버스 팔꿈치 플랭크 운동을 진행합니다. 1분 동안 버티세요. 


2. 투 포인트 플랭크


바닥에 엎드려서 기본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왼팔을 앞으로 뻗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오른팔과 왼쪽 다리를 뻗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 동안 팔과 다리를 교차하며 진행하면 되는데요. 척추 중립을 유지하며, 운동합니다. 



3. 롤업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후, 무릎을 세우고 발바닥을 붙입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올린 후, 척추 마디를 조금씩 움직여서 상체를 세우는 느낌으로 몸을 일으킵니다. 그런 다음 역순으로 내려주면 되는데요. 천천히 1분 동안 롤업 동작을 진행하세요. 


4. 보트


아령이나 물병을 손에 들고 시작하세요. 엉덩이를 바닥에 대고 앉아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는 동시에 상체를 뒤로 젖혀서 V자를 만듭니다. 아령을 든 팔은 앞으로 뻗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자세를 유지합니다.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1분간 버팁니다. 



5. 레그레이즈 변형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을 공중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편 상태로 다리를 천장으로 들어주세요. 상체를 일으키면, 복부 압박에 도움이 되는데요. 들었던 다리를 내려주고, 다시 천천히 들어주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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