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과 옆구리살을 동시에 빼는 하루 5분 운동


뱃살과 옆구리살을 동시에 공략하는 몇 가지 운동을 통해 체형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식단을 조절하면서 꾸준하게 반복하면,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운동 중에는 배를 쥐어짜면서 충분한 자극을 주고, 운동 후에는 근육을 늘여주는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세요. 뱃살과 옆구리살을 동시에 빼는 하루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크런치


바닥에 누워서 상체를 들었다가 내리는 기본 크런치 동작인데요. 무릎을 세우고 발바닥을 붙이며, 손을 머리 옆에 붙이세요. 손으로 머리를 강하게 당기지 않도록 주의하며 상체를 일으키고, 복부를 압박하면서 천천히 내려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바이시클 크런치


자전거를 타는 동작과 유사한 바이시클 크런치는 전신을 움직이는 운동인데요.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살짝 띄우고 시작합니다.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왼쪽 팔꿈치와 만나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와 가깝게 위치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3. 서서 다리 당기기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오른쪽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기세요. 동시에 왼손으로 허벅지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손으로 터치하세요.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상체는 고정된 상태로 하체를 움직이세요. 


4. 팔꿈치 플랭크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을 매트에 대고 엎드립니다. 골반은 처지지 않도록 복부와 둔부에 힘을 주며 자세를 유지하세요. 1분을 목표로 진행합니다. 자세가 익숙해지면, 팔꿈치를 구부렸다가 펴는 업다운 동작을 추가하거나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힙다운 동작을 추가하세요. 



5. 사이드 플랭크


플랭크 자세에서 몸을 옆으로 틀면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왼손으로 중심을 잡고 버티면서 왼발 위에 오른발을 올립니다. 오른손은 몸 옆에 편하게 두세요.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게 편 상태로 30초 동안 버팁니다. 그런 다음 반대 방향으로 30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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