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록한 뱃살을 납작하게 만드는 홈트레이닝 5가지


남녀를 불문하고 뱃살은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운동 부족으로 몸에 남는 에너지가 복부에 쌓이면서 근육을 감추고, 보기 싫은 살들이 튀어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건강을 관리하고, 몸매를 탄탄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을 충분히 병행해야 하는데요. 볼록한 뱃살을 납작하게 만드는 홈트레이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크런치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살짝 띄우세요. 그리고 머리 위로 팔을 올립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천장으로 곧게 뻗으면서 동시에 상체를 오른쪽으로 일으키세요. 양손을 오른쪽 다리의 바깥 방향으로 뻗어줍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천장으로 들면서 상체를 왼쪽으로 일으키며 진행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마운틴 클라이밍


플랭크 자세에서 달리기를 하는 것과 유사한 운동인데요.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엎드려서 왼쪽 무릎을 당깁니다. 그리고 원위치하는 동시에 오른쪽 무릎을 당겨주세요. 1분 동안 반복하며, 상태에 따라 속도를 조절하여 진행합니다. 



3. X 교차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손으로 바닥을 밀면서 엉덩이를 들어줍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올리면서 오른손을 뻗어 발가락을 터치하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와 왼손을 교차하는 동작을 연결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4. 다리 당기기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띄우고, 발가락을 뻗어줍니다.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서 가슴 방향으로 당기고, 양손으로 정강이를 눌러주세요. 이때 상체를 일으키며 복부를 압박할 수 있습니다. 왼쪽 무릎을 당기는 동작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운동 중에는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5. 플랭크 변형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리세요. 시선은 바닥을 향하며, 어깨와 팔꿈치 및 손목 라인을 직선으로 맞춥니다. 그리고 오른손을 앞으로 뻗어서 3~5초 동안 버티세요. 그런 다음 왼손을 뻗는 동작으로 반복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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