뻣뻣한 어깨를 풀어주고 자세를 교정하는 운동


뭉친 근육을 풀어줌과 동시에 굽은 어깨와 등을 펴주고, 거북목을 교정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비대칭 몸매를 개선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아래 5가지 자세를 1분씩 반복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뻣뻣한 어깨를 풀어주고 자세를 교정하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1단계


벽과 조금 떨어진 거리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팔을 뻗어서 벽에 손바닥을 대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바닥으로 누르면서 어깨를 스트레칭합니다. 1분 동안 어깨를 충분히 풀어주세요. 


2단계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붙입니다. 그리고 발을 골반 방향으로 최대한 당겨주세요. 그런 다음 오른손을 공중으로 올려서 팔꿈치를 구부려서 내리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려 위로 올려줍니다. 양손을 맞잡고 스트레칭하세요. 손 위치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합니다. 



3단계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자세에서 팔을 뻗고 상체를 일으킵니다. 팔꿈치를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어깨와 팔꿈치의 위치 및 팔꿈치와 손목의 위치를 직선으로 맞춥니다. 시선은 정면을 보며, 스트레칭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단계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려서 상체와 하체를 띄웁니다. 무릎을 구부려서 발을 천장으로 올리고, 손을 뒤로 보내서 발바닥을 잡습니다. 그리고 몸을 전체적으로 활처럼 만들면 되는데요. 최대한 스트레칭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5단계


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고 상체를 일으키세요. 그리고 바닥에 상체를 엎드리고, 팔을 뻗어줍니다.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게 쫙 펴주며, 허리를 바닥으로 내려주세요. 꼬리뼈에서 최대한 상체를 늘여준다는 느낌으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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