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씩 누워서 복부 근육을 만드는 운동


복부 근육을 매일 조금씩 단련하기 위해서는 TV를 보거나 잠자기 전 시간 등을 활용하여 운동할 수 있는데요. 누워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운동 중에는 복부가 충분히 자극될 수 있도록 압박하고, 운동 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하루 5분씩 누워서 복부 근육을 만드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상체 들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리고 손은 머리 옆에 가져가고, 상체를 일으키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복부가 당길 때까지 천천히 일으켰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사이드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바닥을 붙입니다. 그리고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머리와 어깨를 포함한 상체를 띄우면서 동시에 팔을 오른쪽 허벅지 바깥 방향으로 위치합니다. 30초 반복 후, 왼쪽 방향으로 동일하게 30초 진행합니다. 



3. 헌드레드


매트에 누워서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다리를 들어주세요. 발가락 끝을 뻗으면서 자세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띄운 후, 팔을 위아래로 움직이는 동작을 1분간 진행합니다. 스타카토 방법으로 짧게 끊어서 호흡합니다. 


4. 더블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러면 복부에 압박을 느낄 수 있는데요. 2~3초 자세를 유지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다시 팔과 다리를 들어 올리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5. 트위스트 변형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붙입니다. 왼쪽 다리를 90도 각도로 공중으로 올리는 동시에 오른팔 들어서 손으로 발을 터치하세요. 30초 동안 반복 움직임을 진행하고, 오른발과 왼팔로 동일하게 30초 운동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