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근력 운동으로 할 수 있는 최고의 홈트레이닝


근육이 줄어드는 근감소를 예방하고, 근육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집에서 꾸준히 근력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 5가지 운동은 맨몸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코어 근력을 포함하여 전신을 효과적으로 단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형을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는데요. 매일 근력 운동으로 할 수 있는 최고의 홈트레이닝을 소개합니다.



1. 플랭크


어깨너비로 손바닥을 대고 매트에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어깨와 손목의 위치가 동일 선상에 있도록 맞추세요. 그런 다음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몸이 처지지 않도록 힘을 주며, 버팁니다. 1분을 목표로 진행하며, 10초씩 버티는 시간을 늘리세요. 


2. 브릿지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바닥에 고정하세요. 그리고 팔은 몸 옆에 편하게 두고, 엉덩이를 밀어 올리면서 바닥을 지탱하는 역할을 합니다. 둔근에 힘을 주면서 어깨부터 무릎까지 라인을 사선으로 유지합니다. 1분 동안 버티세요. 



3. 벽 스쿼트


벽에 약간 떨어진 위치에서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세요. 그리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춥니다. 등을 벽에 기댈 수 있도록 하고, 허벅지를 바닥과 평행한 위치가 되도록 천천히 움직입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팁니다. 


4. 데드버그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팔을 머리 위로 뻗으세요.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바닥에서 띄웁니다. 그런 다음 오른팔을 공중으로 올리면서 왼쪽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2~3초 버틴 후, 이번에는 왼팔을 들고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5. 하이 런지


발을 모으고 매트에 서서 시작하세요. 오른발을 앞으로 크게 내딛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면서 몸을 낮춥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뻗어서 손을 깍지 껴 잡으세요. 시선은 손가락을 끝을 향하세요. 30초 버틴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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