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지방 세포 태우는 맨몸 운동 5가지


복부를 포함하여 엉덩이, 허벅지, 팔뚝 등의 특정 부위는 지방 세포가 커지면서 쉽게 살이 붙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부위를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운동을 통해 지방을 제거하고, 탄탄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트레이닝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집에서 지방 세포 태우는 맨몸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레그 크로스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뒤로 기울여서 팔뚝으로 몸을 지탱합니다. 팔꿈치를 90도로 구부려 안정적으로 자세를 잡으세요. 그리고 복부에 힘을 주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워주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교차하면서 1분 동안 움직입니다. 


2. 데드버그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팔을 머리 뒤로 뻗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런 다음 왼팔을 천장으로 들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2~3초 버틴 후, 팔과 다리를 바꿔서 2~3초 버팁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3. 더블크런치 & 짐볼


매트에 누워서 양손으로 짐볼을 잡습니다. 그리고 짐볼을 복부 방향으로 가져오면서 다리를 당겨주세요. 그런 다음 손에 있는 짐볼을 다리로 옮깁니다. 짐볼을 팔과 다리로 계속 이동하면서 1분 동안 크런치 동작을 진행하세요. 


4. 크런치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상체를 일으키면서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들어줍니다. 그리고 왼손으로 오른발을 터치하세요. 그런 다음 원위치하고, 이번에는 오른손과 왼발을 터치하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 동안 팔과 다리를 바꿔서 운동하세요. 



5. V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들고, 발끝을 뻗어줍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고, 팔을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복부를 전체적으로 압박하면서 최대한 버팁니다. 1분 동안 버티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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