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을 이완시키면서 에너지를 깨우는 방법 5가지


젊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바디 라인을 매력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몸속 곳곳을 자극하는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반복할 필요가 있는데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뻣뻣한 신체를 부드럽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대사를 촉진하고, 에너지를 증진시킬 수 있는데요. 전신을 이완시키면서 에너지를 깨우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트라이앵글


매트에 똑바로 서서 오른쪽 발목을 오른쪽 방향으로 틀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내딛고,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게 펴주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방향으로 상체를 숙이면서 오른손을 바닥에 대고, 왼손을 공중으로 뻗어주세요. 30초 동안 스트레칭하고, 반대 방향으로 30초 진행하세요. 


2. 앉아서 트위스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다리를 쭉 펴주세요. 그리고 오른발을 왼쪽 허벅지에 올리고, 왼발을 오른쪽 허벅지에 올립니다. 그런 다음 골반 방향으로 최대한 당겨주세요. 왼손을 오른쪽 무릎에 올리고, 상체를 틀어주세요. 오른손을 왼쪽 무릎에 올리고 상체를 틀어주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간 계속하세요. 



3. 누워서 트위스트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하세요.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고, 왼쪽 다리 위로 넘겨줍니다. 그리고 왼손으로 오른쪽 다리를 눌러주고, 시선은 오른쪽으로 돌려줍니다. 다리를 바꿔서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로 넘기는 스트레칭을 진행하세요. 1분간 다리를 바꿔가며 운동합니다. 


4. 런지 변형


바닥에 발을 모으고 서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자세를 낮추고, 상체를 꼿꼿하게 유지하며, 양손을 오른쪽 무릎 위에 올립니다. 30초 운동하고, 반대편 다리를 뻗어서 30초 동안 반복하세요. 



5. 다운도그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 손바닥을 매트에 대고, 엉덩이를 천장으로 높이 들어주세요. 그리고 발꿈치를 매트에 붙이면서 햄스트링을 최대한 늘여줍니다.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스트레칭하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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