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병의 원인! 허리 살 없애는 하루 5분 운동


흔히 비만을 만병의 근원이라고 말하는데요. 각종 성인병 및 질병들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성인병 및 비만을 예방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는 운동을 통해 체중을 조절하고, 몸매를 가꿔야 하는데요. 5가지 자세를 1분씩 버티면서 허리 살 없애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1. V 트위스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상체를 뒤로 천천히 기울이면서 균형을 잡습니다. 복부에 힘을 주고, 팔을 앞으로 뻗어서 모아줍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왼쪽으로 틀었다가 오른쪽으로 틀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2.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매트에 왼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합니다. 팔꿈치를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오른손은 옆구리에 가져갑니다. 왼발 위에 오른발을 올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티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자세로 돌아서 30초 반복합니다. 



3. 사이드 크런치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바닥을 붙이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발목을 왼쪽 무릎에 걸치세요.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면서 왼쪽 팔꿈치를 오른쪽 무릎 근처에 가져가세요. 30초 반복 후,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상체를 왼쪽으로 트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합니다. 


4.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손을 머리 뒤로 보내고, 깍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왼쪽 팔꿈치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팔과 다리의 위치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5. 팔굽혀펴기 & 다리 당기기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팔을 굽히면서 몸을 전체적으로 바닥으로 내리면서 왼쪽 무릎을 당겨서 왼쪽 팔꿈치 근처로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가고, 팔굽혀펴기를 다시 하면서 오른쪽 무릎을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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