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 교정까지 돕는 강력한 하체 운동 5가지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는 동시에 하체의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 있는 라인을 만들 수 있는 운동이 몇 가지 있는데요. 스트레칭 효과가 있는 맨몸 근력을 운동을 진행하면서 체형을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고, 하체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골반 교정까지 돕는 강력한 하체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사이드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왼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다리 사이에 짐볼을 끼우고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레그레이즈 동작을 30초 반복하세요. 이번에는 자세를 바꿔서 오른쪽 팔뚝으로 옆으로 누워서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2. 다리 걸쳐 당기기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오른쪽 허벅지 위에 올리세요. 다리 사이로 왼손을 넣고, 오른쪽 허벅지 뒤로 양손을 잡아주세요. 상체를 고정하면서 하체를 계속 당겨주세요. 30초 진행 후, 다리를 바꿔서 30초 운동합니다. 



3. 리버스 플랭크 & 사이드킥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을 바닥에 대고 몸을 바닥에서 띄웁니다. 팔꿈치와 무릎을 최대한 펴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30초 움직이세요. 


4. 브릿지 변형


바닥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팔을 몸 옆에 편하게 두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허벅지 위에 올립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천장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왼쪽 허벅지 위에 올려서 업다운 동작을 30초 반복합니다. 



5. 플랭크 변형


바닥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리는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 손목 바깥 방향으로 당겨서 스트레칭하세요. 30초 동안 충분히 몸을 풀어주고,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손목 바깥 방향으로 당기는 스트레칭을 30초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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