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균형감각과 코어 근육을 동시에 단련하는 동작


신체의 핵심 근육인 코어 근육 그룹을 강화시키면 틀어진 몸을 바로 잡는 효과가 있으며,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데요. 안정성이 개선되기 때문에 균형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허리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몸의 균형감각과 코어 근육을 동시에 단련하는 동작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플랭크 & 짐볼


짐볼을 활용한 플랭크 동작을 진행합니다. 플랭크 위에 팔뚝을 올리고, 몸 전체의 라인을 사선으로 유지합니다. 엉덩이가 처지지 않도록 복근과 둔근에 힘을 주면서 1분 동안 버티면 되는데요. 짐볼이 움직이지 않도록 중심을 유지합니다. 


2. T 밸런스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왼발을 뒤로 뻗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주세요. 그리고 팔을 머리 앞으로 뻗어서 손을 깍지 껴 잡습니다. 그런 다음 균형을 유지하면서 30초 버티세요. 이번에는 오른발을 뒤로 뻗어서 상체를 숙이는 자세로 30초 운동합니다. 



3. 플랭크 변형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로 만듭니다. 그리고 왼손을 앞으로 뻗으면서 오른손으로만 버티고,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오른손을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오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팔을 번갈아 가면서 운동하세요. 


4. 하이 런지


정면을 바라보고 매트에 선 상태에서 오른쪽 발목을 오른쪽으로 틀어주세요. 그리고 다리를 내딛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면서 자세를 낮춥니다. 손을 머리 위로 올리고, 시선은 손가락 끝을 향합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를 내딛는 자세로 30초 진행합니다. 



5. 테이블탑 변형


엉덩이를 바닥에 대고 앉아서 손바닥을 바닥에 밀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올려주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허벅지 위로 올려서 한쪽 다리로만 버팁니다. 30초 동안 최대한 자세를 유지하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왼쪽 허벅지 위로 올려서 30초 버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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