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진 뱃살을 식스팩으로 만드는 복부 운동 5가지


뱃살을 빼기 위해서 무턱대고 굶는 것은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요요현상이 찾아오거나 신체의 탄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을 해칠 수 있는데요. 복부의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면서 운동을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늘어진 뱃살을 식스팩으로 만드는 복부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레그레이즈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손은 머리 옆으로 가져가거나 몸통 옆에 둡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1분 동안 진행하면 되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고, 허리를 바닥으로 누르면서 상체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고정합니다. 


2. 보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복근에 힘을 주고 다리를 들어주세요. 동시에 상체를 뒤로 천천히 젖히면서 균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합니다. 팔을 앞으로 뻗어서 몸이 전체적으로 V 모양으로 이루도록 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 진행하세요. 



3.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워서 손을 머리 옆으로 가져가고, 다리를 공중으로 듭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로 올려서 교차하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켰다 내리는 크런치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복부를 전체적으로 자극하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4. 트위스트 변형


매트에 앉아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꿈치를 바닥에 댑니다. 그리고 손은 머리 옆으로 가져가거나 머리 뒤로 가져가 깍지 껴 잡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었다가 왼쪽으로 트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5.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들어 올려서 쭉 펴줍니다. 그리고 손을 머리 뒤로 가져가 깍지 껴 잡으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왼쪽 팔꿈치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시킵니다. 제자리로 돌아와서 반대편 팔과 다리를 움직이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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