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에 서서 뱃살을 없애고 복근을 만드세요!


윗몸일으키기나 크런치와 같은 대표적인 복근 운동 외에도 뱃살을 없애고 복근을 만들 수 있는 복부 운동이 다양하게 있는데요. 바닥에 누워서 진행하지 않아도 선 상태로 운동할 수 있으며, 효과적으로 근육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허리에 많은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전신을 단련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바닥에 서서 복근 만드는 자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체어 변형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손을 깍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살짝 구부리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최대한 꼿꼿하게 편 상태로 1분 동안 버팁니다. 만약 근력이 부족하다면, 상체를 숙이는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한 발로 터치하기


다리를 모으고 선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무릎을 구부려서 균형을 유지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오른손으로 바닥을 터치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되는데요. 30초 진행 후, 다리를 바꿔서 30초 운동합니다. 



3. 원 그리기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서서 손을 머리 위로 뻗어준 후, 원 모양과 유사하게 만들면 되는데요. 상체를 오른쪽으로 숙이면서 큰 원을 그리듯 움직입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방향으로 30초 진행하세요. 운동 중에는 복부에 힘을 주면서 호흡합니다. 


4. 벽 스쿼트


벽과 약간 떨어진 거리에 서서 시작합니다. 다리는 어깨너비로 벌리고, 손은 머리 옆에 가져가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자세를 취합니다.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한 위치까지 내려가면, 자세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팁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5. 전사


정면을 보고 선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틀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내딛고, 무릎을 90도로 구부립니다. 그러면 왼쪽 다리는 구부러짐 없이 편 상태를 유지하게 되는데요. 양팔을 올려서 어깨 높이를 동일하게 맞추세요. 시선은 오른쪽을 향하며 30초 동안 버팁니다.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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