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하고 유연한 하체를 만드는 요가 동작 5가지


요가 운동은 근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유연성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몸매에 탄력을 더하면서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체형을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으며, 관절의 가동 범위를 확대시키고, 통증이나 부상의 위험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할 수 있는데요. 탄탄하고 유연한 하체를 만드는 요가 동작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도마뱀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손목 사이까지 당겨와서 자세를 유지하고 버팁니다. 30초 동안 스트레칭 후, 오른쪽 다리를 손목 사이로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하여 30초 운동하세요. 


2. T 밸런스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선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동시에 상체를 숙여서 머리 앞으로 양손을 뻗으면, 몸 전체가 T자 모양이 되는데요. 30초 동안 버틴 후, 왼쪽 다리를 뒤로 뻗는 자세로 30초 동안 버팁니다. 균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중심을 잡으세요. 



3. 체어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팔을 앞으로 뻗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추세요.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텨야 하는데요. 1분 동안 버티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엉덩이에 힘을 주며 버팁니다. 


4. 전사


정면을 보고 서서 오른쪽 발목을 오른쪽 방향으로 틀어주세요. 그리고 다리를 내딛고, 무릎을 90도로 구부립니다. 왼쪽 다리는 무릎을 편 상태를 유지하세요. 팔은 양옆으로 벌리고, 시선은 오른쪽으로 돌립니다. 30초 동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5. 여신


매트에 서서 다리를 최대한 넓게 벌리세요. 그리고 팔은 머리 위로 올리고, 손바닥을 붙이거나 손을 깍지 껴 잡습니다. 시선은 정면을 보고, 무릎을 구부려서 엉덩이를 낮춥니다.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한 높이까지 낮출 수 있도록 하고, 자세를 유지하며 1분간 버티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